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건담베이스 쿠폰 이제 사용 불가

디지털노마드 2021. 9. 27.
반응형

우리나라에는 건담베이스라는 반다이남코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반다이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있습니다. 지난 2월, 건담베이스에서는 여러가지 회원제도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면서 기존에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보상 형식으로 일정 금액의 프라모델을 받을 수 있었던 제도를 폐지한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용지는 2월 28일까지 마지막 배포를 하고, 스탬프의 발행과 경품보상 교환은 2021년 9월 30일까지 해준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이제 9월 30일까지는 3일 남짓 남았고, 더이상의 주말이나 휴일은 없기 때문에 사실상 쿠폰 교환의 시대가 막을 내렸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중고 스탬프 거래의 종료

 

이 스탬프는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고 익명으로 소유가 가능했기에 내가 찍은 스탬프 5개가 있다면 추가로 5개가 찍혀 있는 스탬프 용지를 직거래로 구매한다면 10개 완성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3일 남은 시점에서 택배나 등기로 이 스탬프를 거래하기에는 물류 이동 시간 및 방문 시간을 계산했을 때 이미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10개를 완성 하지 못한 스탬프가 아직 주머니에 있다면 직거래나 나눔으로 처리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그냥 버려야..ㅠㅠ)

 

 

교환 물품의 부족

 

종료를 앞둔 마지막 주말 (9월 25~26일) 에는 소소했지만, 추석 이벤트까지 있던 시기라 많은 사람들이 스탬프 소진을 위해서 건담베이스를 방문했습니다. 예를 들어 골드 등급인 저는 PG (Perfect Grade) 스탬프 를 5개 모아 놓았기에, 교환 가능한 금액인 11만원 이하의 물품중에 "티타늄 피니시 RG 뉴건담 건담베이스 한정판, 102,000원" 을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9월 전에 재판을 하지 않고 물량이 너무 적어서 기다리다가 못사고 그냥 교환을 해야 하는 처지가 된 것이지요. 이처럼 기다리던 제품이 재판을 하지 않아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이 점점 줄어들자, 아무거나라도 교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 했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물품이 Sold Out 되었습니다. (ㅠㅠ)

 

이후 스탬프 제도의 미래

 

일단 종이에 찍어주는 익명의 스탬프 제도는 예정대로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반다이남코코리아 쇼핑몰 앱에서 온라인으로 찍을 수 있는 스탬프의 메뉴가 있다는 것이 확인 되어 앞으로 온라인 스탬프로 전환하는 것이 아니냐는 예상이 많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스탬프는 여전히 교체되지 않고 사라지니까 빨리 처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