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티스토리, 코딩, 가이드)

디지털노마드 2021. 7. 12.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최소한 컴퓨터가 있고,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먹고 살정도의 돈을 벌 수 있는 사람들. 나중에 언젠가는 나도 디지털 노마드를 하면서 해외에서 오랫동안 거주하며 지내보는 것이 버킷리스트중에 하나이다. 디지털 노마드 자체가 직업인 것은 아니다. 돈을 버는 작업이 바로 (나름대로) 직업인 것이다. 몇가지 생각해 둔것이 있다. 

 

언젠가는 바다를 보며 일하는 날이 오기를, 동네 호수 사진

 

내가 디지털 노마드로서 가지고 싶은 직업 (또는 작업)

 

1.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

 

일단 블로그를 통한 수익은 말 그래도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필요한 것은 노트북과 인터넷 연결 그리고 글쓰기 아이디어 이다. 아이디어는 책, 뉴스, 유튜브 등 인터넷 을 통해 얻는 방법과 현실에서 얻는 방법이 가장 현실적이니 별도의 필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아 사진이라도 찍을라면 스마트 폰은 필요하겠구나. 가장 디지털 노마드에 어울리는 직업이 아닐까 싶다. 

 

필요한 것 : 노트북, 인터넷, 스마트폰

준비할 것 : 없음, 진행 중

 

 

2. python 프로그래밍

 

현재 업무랑 연관지어서 생각한 직업이다. 실력을 꾸준히 키워서 코딩을 직접하는 일을 하면 좋겠지만, 내 비루한 실력을 을 보고 돈을 줘가며 (심지어 얼굴도 안보고) 코딩 업무를 주기는 아직 머나먼 이야기다. 일단 시작은 python 공부다. 다른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장래성이 있고 미래에 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환경설정이 다른 것보다 간단하다고 생각이 된다. 즉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서든 코딩이 가능할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도 사실 나의 비루한 생각에서 비롯한 미천한-_- 생각일 수도 있다.) 것이다. 

 

가장 현실적인 것은 아마도 python 알고리즘 문제 풀기 → 문제 푼것을 토대로 분석한 내용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기록하기 (여기서 일단 1차 수익을 기대한다.) → python 강의 (영상등) → python 코딩작업 이런 레파토리로 진행 예정이다. 

 

필요한 것 : 노트북, 인터넷

준비할 것 : python 공부 (leet code), 진행 중

 

3. 여행가이드

 

만약 해외에 있다면 좋겠지만, 아니어도 좋다. 가장 원하는 장소는 베트남 다낭같은 물가가 저렴하고 인터넷이 잘 터지는 고, 그리고 자연환경이 좋았으면 한다. 그리고 터전을 잡고 생활하다보면 여행아이디어도 생길 것이고 이를 전자책이나 영상, 그리고 실제 가이드로서 수익을 얻을 것을 기대한다. 큰 수익을 기대하지는 못할 수도 있지만 (나의 내성적인 성격-_-)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이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는 꿈도 못꾸는 시기이지만 베트남어를 꾸준히 공부하려고 한다. 

 

필요한 것 : 노트북, 인터넷

준비할 것 : 베트남어 공부, 진행 중

 

일단 디지털노마드로서의 삶을 기다리며 3가지를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이 다음 저품질 ㅠㅠ 먹은 블로그를 기반으로 시작할 것이고 여러가지 공부할 것이 많다. 사람들이 나를 찾게 할려면 우선 당연하게도 내가 실력(코딩, 베트남어 등) 이 있어야 한다. 실력을 키우며 때를 노리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