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리은행 ATM기 불능코드 : DDP02000, 30분지연인출이체대상

디지털노마드 2021. 10. 7.
반응형

요즘 월달러 환율이 크게 올라서 그동안 묶혀 두던 달러를 일정부분 원화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금액을 가지고 다른것에 투자하기 위해 바로 ATM 로 달려가 그 금액 만큼을 다른 계좌로 이체하려는 순간... 빠밤!

 

이체도 안되고 출금도 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니 내돈... ㅠㅠ?

알아보니까 금융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한번에 100만원이 상이 이체되어 들어왔을 때, 일정시간 즉30분 정도 시간동안 ATM 를 통한 인출이나 이체를 막기 위한 제도라고 합니다. 저는 다른 곳에서 받은 돈은 아니었고, 나의 외화계좌에서 나의 원화계좌로 옮겼을 뿐인데, 이것도 이체라고 보는 것 같습니다. 

 

뭐 일단 처음엔 뭔가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잠시 놀랬지만, 30분 뒤에 다시 해보니 정상적으로 이체가 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