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뉴스

MKYU + 신사임당의 새로운 컨텐츠 "무조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 실시간 공개

디지털노마드 2021. 3. 18.
반응형

MKYU + 신사임당의 새로운 컨텐츠 "무조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 실시간 공개

 

3월 18일 MKYU와 신사임당의 유튜브 채널에서 저녁 9시 반부터 급하기 실시간 방송을 시작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실시간 방송때만 방송을 볼 수 있고, 따로 게시는 하지 않는다고 공지하여 5천명 이상이 시청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무조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

 

처음에는 신사임당의 소개글로 시작했다. 신사임당은 작년 2020년 7월부터 2명의 직원을 고용해서 새로운 채널을 각자 만들도록 했다. 그리고 신사임당이 생각해낸 아이디어로 콘텐트를 기획하고 전략을 짜고 채널을 각자 운영했다. 하루 6시간 일하고 약 6개월 정도 운영한 지금 구독자 7만, 쇼핑몰 매출 6천만원 등 굉장한 성과가 나오 있다고 채널 분석 그래프를 공개 했다.  

 

 

신입직원이6개월간키운유튜브기록

신입직원(김범기님) 은 처음에는 가면을 쓰고 나왔으나, 이내 얼굴을 공개했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질문과 함께 조금씩이라도 해결해주는 모습을 보여줬다.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던 김범기님은 작년 신사임당의 조연출을 구한다는 모집공고를 보고 지원해서 유튜브 채널운영은 처음이라고 했다. 처음운영했는데도 불구하고 6개월만에 구독자 7만명을 모은 노하우는 뭘까? 강의해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했다. 

 

방송스크린샷

MKYU의 학장인 김미경과 신사임당은 직원과 같이 출연하여 새로운 강의에 대해 설명하는 형식으로 방송은 진행되었고, 강의는 약 40만원 정도 라고 했고, 여러가지 특전을 소개했다. 

 

신사임당분석그래프

신사임당의 강의중에 잠깐 신사임당의 유튜브 스튜디오 그래프를 보여줬는데, 너무 상당해서 놀랐다. 조회수는 1.6억이 넘었어며, 구독자는 잘 알듯이 139만명, 그리고 유튜브 광고수익만 2018년부터 지금까지 10억 5천만원이었다. (놀람)

 

MKYU 의 "무조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 의 한강의당 20분 내외이며, 한주에 2개씩 업로드 예정이라고 했다. 

 

MKYU 강의 링크 

 

 

 

MKYU

공부로 꿈을 이루는 대학 MKYU (MK&You University 김미경과 당신의 대학)

mkyu.co.kr

 

반응형

댓글